원케이글로벌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제작된 통일 노래 ‘넘버 원 코리아’(Number One Korea)가 정식 발매를 앞두고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지난 8월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 '원코리아국제포럼'에서 선공개 된 뮤직비디오에 대해 시청자들은 "멜로디가 희망적이며 중독성이 강하다"고 기대감을 쏟아냈다.
‘네박자’, ‘둥지’, ‘봉선화 연정’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김동찬 작사·작곡가가 곡을 제작하고 최근 '태권트롯'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나태주와 그의 소속 그룹 'K타이거즈 제로'가 노래해 완성됐다. 단순히 통일을 기원하는 내용을 넘어 '원하면 다 되는 넘버원인 나라 / 정으로 다 함께 뭉쳐 사는 나라' 등의 노랫말을 통해 통일된 국가의 모습과 비전적 내용을 담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포럼 현장에서 생중계를 통해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접한 한 참석자는 “요즘 남북관계가 매우 좋지 않아 통일과 멀어지는 느낌이 들었는데 노래를 들으니 다시 힘을 나는 것 같다. 정말 통일만 된다면 우리가 원하는 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곡을 제작한 김동찬 작곡가는 “최근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의 기분이 침체된 면이 있는데 ‘넘버원 코리아’를 들으며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래 ‘넘버원 코리아’는 음원사이트를 통한 공식 발매와 방송 중계를 기획하고 있다. 원케이글로벌캠페인의 음원제작 기획 및 프로모션을 맡고 있는 원케이미디어그룹은 공식 일정이 나오는대로 각종 SNS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밝혔다.